신세계백화점의 자체 캐시미어 브랜드 ‘델라라나’가 인기가 매섭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2일까지 ‘델라라나’ 매출신장률은 47.2%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기온이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한 3월(22일까지)로 기간을 한정하면 80.5%까지 매출이 폭발적으로 올랐다.
‘델라라나’ 캐시미어의 봄철 인기 비결은 높은 ‘가성비’에 있다는 것이 신세계 측의 설명이다. 봄철은 낮 기온은 따뜻해도 아직 아침ㆍ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등 큰 기온차로 인해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서도 옷 입기가 매우 어려운 계절로 꼽힌다. 가볍지만 부드럽고 뛰어난 보온성을 가진 캐시미어가 봄에 안성맞춤이지만 그간 소재의 비싼 가격으로 구매가 쉽지 않았던 것.
하지만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16년 ‘델라라나’를 론칭해 캐시미어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델라라나’는 이탈리아에서 가공된 고급 원사를 직접 수입ㆍ사용하지만 신세계가 상품기획·디자인·제작·판매·브랜딩까지 전 과정을 맡아 중간 유통 단계를 확 줄였다. ‘델라라나’의 제품은 다른 백화점 캐시미어 제품의 절반 수준인 40만~60만원 대다.
특히 올해 봄 신상품의 경우 기존보다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감성으로 무장했다. 기존에는 기본적인 베이지, 회색, 네이비가 주를 이뤘지만 올해는 노란색, 하늘색과 같이 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색을 추가했다. 우븐(직물) 소재의 트렌치코트도 새롭게 선보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경원 신세계백화점 패션자주담당은 “최근 럭셔리와 합리성을 동시에 지향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캐시미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혼방 소재 상품들이 올 봄철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기존 캐시미어 상품에 더해 캐시미어와 어울리는 바지, 셔츠 등을 새롭게 선보여 토탈 패션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