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습적인 꽃샘추위가 잠시 찾아왔지만, 유통가에서는 봄맞이 신제품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이번 주에는 식품 브랜드 '삼양식품'·'농심', 커피 브랜드 '투썸플레이스', 주류 브랜드 '하이트진로', 디저트 브랜드 설빙'이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삼양식품
- 핵불닭볶음면 미니
- 800원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출시 7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신제품 '핵불닭볶음면 mini(미니)'를 출시했다. 미니 사이즈로 용량은 줄었지만,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2000으로 불닭 브랜드 중 가장 맵다. 마니아층을 위한 국내 한정판 제품으로, 6월까지 생산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봄시즌 MD
- 블루밍 텀블러, 블루밍 머그
- 블루밍 텀블러 2만4000원, 블루밍 머그 1만4000원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블루밍 텀블러’, ‘블루밍 머그’ 등 봄 시즌 MD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 MD 상품은 프랑스 파리 근교인 지베르니의 봄을 주제로 디자인했다. ‘블루밍 머그’는 아래가 볼록하며 손잡이가 있는 형태로 은은한 펄이 들어갔다. 민트와 퍼플 2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봄꽃을 떠올리게 하는 ‘블루밍 데이즈(Blooming days)’와 같은 문구가 컵 중앙에 적혀있다.
◇하이트진로
- 테라
- 355㎖ 캔 1238원, 500㎖ 병 1146원
하이트진로는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청정라거-테라(TERRA)’를 출시했다. ‘테라’는 호주에서도 깨끗한 공기와 풍부한 수자원, 보리 생육에 최적의 일조량과 강수량으로 유명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맥아만을 100% 사용했다. 또 ‘테라’에는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 탄산만을 100%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 하절기면
- 도토리쫄쫄면, 냉라면,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 1500원
농심이 하절기면인 신제품 ‘도토리쫄쫄면’, ‘냉라면’,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3종을 오늘부터 차례로 출시한다. '도토리쫄쫄면'은 여름 인기 메뉴인 쫄면의 맛을 구현했다. 도토리를 함유한 면은 탱탱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냉라면'은 SNS를 강타했던 라면을 차갑게 먹는 조리법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은 라면에 미역 초고추장무침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설빙
- 벚꽃피치설빙, 벚꽃피치 요거트스무디
- 벚꽃피치설빙 1만2500원, 벚꽃피치 요거트스무디 6300원
디저트 카페 설빙이 봄 시즌 한정으로 ‘벚꽃피치설빙’과 ‘벚꽃피치 요거트스무디’를 출시했다. 벚꽃피치설빙은 빙수 위에 솜사탕이 구름처럼 쌓여 있고 붉은색 마카롱 크럼블이 더해진 화사한 모습으로 봄기운을 담은 빙수다. 솜사탕 아래에는 백도 복숭아와 치즈케이크,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더해졌다. 봄 한정 제품인 요거트스무디도 빙수와 마찬가지로 음료 상단에 솜사탕과 마카롱 크럼블을 토핑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