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콘텐츠는 자회사인 넷크루즈가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인 ‘BigEye v1.0’과 인프라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InfraEye v1.0’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쇼핑몰이다. 엄격한 심사를 마친 제품 및 서비스만이 등록 가능하며, 넷크루즈는 자사에서 출시한 로그 및 네트워크 분석ㆍ관리의 통합 플랫폼을 모두 등록한 상황이다. 넷크루즈의 고객이 모든 제품을 나라장터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BigEye v1.0’은 차세대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으로 대용량 로그에 대한 수집, 저장, 검색, 분석 기능을 모두 갖춘 통합 로그 관리 및 보안 관제 솔루션이다.
‘InfraEye v1.0’은 네트워크상에 연결된 모든 자원을 통합 관리한다.
박륜순 넷크루즈 본부장은 “두 제품은 기존의 통합 로그 및 보안 관제, 인프라 관리 솔루션들의 가격구조를 분석해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최신 기술을 적용한 것”이라며 “특히 ‘BigEye v1.0’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쇼핑몰에서의 편리하게 구매 후 향후 지능형 보안관제(SIEM), 개인정보 오남용 모니터링 (PIS) 등 여러 분야로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