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의료원 고객가이드앱 2.0 새단장

입력 2019-04-11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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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오픈 이후 이용자 4만3천명 넘어…원내 내비게이션 가장 인기

▲업그레이드 된 고객가이드앱 2.0(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의료원은 지난달부터 외래 및 입원환자들이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한림대학교의료원 고객가이드앱 2.0’ 운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고객가이드앱을 업그레이드한 고객가이드앱 2.0은 외래 및 입원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화면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고, AI를 활용한 안면인식 로그인 기술을 도입해 개인정보 보안을 강화했다.

한림대학교의료원 고객가이드앱은 2014년 1월 운영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약 4만3000명이 다운로드해 병원 이용에 도움을 받고 있다. 고객가이드앱은 진료예약, 진료비조회, 증명서 신청, 회진알림서비스 등 외래진료 및 입원에 필요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GPS 기반의 스마트폰 대기표 발급서비스, 구글맵 기반의 원내 내비게이션 시스템, 환자 가셔야할 곳 등의 편리한 병원이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운영, 병원 입구에 들어설 때부터 나갈 때까지 길을 찾거나 대기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정보관리국 이강일 팀장은 “한림대학교의료원 고객가이드앱은 진료부터 길안내, 주차까지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진료에 집중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고객가이드앱 2.0 오픈으로 환자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업그레이드 된 고객가이드앱 2.0 (한림대학교의료원)

이 밖에 출차 시 앱을 통해 대기없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자동 개폐 주차도우미 시스템', 접수와 수납을 위해 대기하는 시간을 줄이는 ‘GPS기반의 스마트폰 대기표 발급’, 병원 내 길을 찾기 위한 ‘구글맵 기반 원내 내비게이션’ 기능도 담겼다.

한림대학교의료원 고객가이드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한림대학교성심병원·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에서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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