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하이엔드 핸드백 브랜드 ‘유나양’ 총괄 아래 다양한 브랜드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사회적 협동조합 지원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12일 본점 2층에 위치한 자사 팝업스토어인 ‘더 웨이브(The Wave)’에서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2주 동안 ‘코트라(KOTRA)와 뉴욕의 유명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나 양(Yuna Yang)’이 멘토링을 진행한 사회적 협동조합 등 착한 기업을 위한 팝업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엘리든’ 매장에 입점해있는 브랜드 유나 양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유나 양이 2008년 뉴욕패션위크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미국 유명 인사들과 톱 모델 등이 즐겨 입는 하이엔드 상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유나 양’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활동하며 최신 패션 트렌드를 접목시켜 브랜드 이미지 등 전체적인 역량 강화에 힘쓴 사회적 협동조합인 ‘구두 만드는 풍경’의 브랜드 ‘아지오(AGIO)’의 구두와, 사회적 협동조합 ‘서울 가죽 소년단’의 브랜드 ‘템츠(Temp’s)’ 가방, 그리고 사회적 협동조합 ‘알비엘코리아’의 브랜드 ‘원(WORN)’의 가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멘티로 참여한 브랜드 ‘아지오’는 2017년 대통령 구두로 알려진 브랜드로 2010년에 설립됐으며, ‘템츠’는 가죽분야에 재능이 있는 20-30대 청년들이 모여 가방, 지갑 등의 가죽 제품을 선보이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또한 ‘원’은 직물전문가로 일하던 감각적인 청년 디자이너가 프린팅 기법을 활용해 제작한 핸드백 브랜드이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으로 국내산 소가죽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입힌 ‘아지오 옥스퍼드화’를 21만 5000원에, 봄에 어울리는 화려한 꽃무늬 문양이 새겨진 ‘템츠 블룸 백’을 23만 6000원에, 독특한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원 트라이앵글 백’을 19만 38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프로모션도 진행해 브랜드 ‘아지오’의 경우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브랜드 ‘템츠’는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박기준 롯데백화점 구두 치프바이어는 “사회적 협동조합의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코트라와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본점 팝업스토어 행사를 시작으로 사회적 협동조합들이 더욱 활발한 운영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