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 상품 판매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30일까지 커피, 차 등의 상품을 합리적인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홈플러스 카페쇼’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이 같은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홈플러스가 지난해 판매한 원두커피 상품 수는 2016년 대비 60%가량 늘어났고, 원두 스틱커피 상품 수는 83% 확충됐고, 지난해 판매량 분석 결과, 3년 전과 비교해 원두커피는 12%, 원두 스틱커피는 25% 증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홈플러스는 전국 주요 매장에서 싱글 오리진 원두부터 캡슐커피, 브랜드 스틱 커피뿐 아니라 블렌딩 티, 건강차류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강서점, 월드컵점, 영등포점 등 40개 점포에서는 특별 매대를 만들어 더 많은 고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고, 행사 상품 2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냉백을 증정하는 행사까지 진행한다.
먼저 집에서 직접 커피를 내려먹는 고객들을 겨냥해 다양한 원두커피를 마련했다. △맥널티 행복을 주는 커피 시리즈 등 11종(각 200g, 8900원) △폴저스 그라운드커피(320g, 8190원) 등의 싱글오리진 및 블렌딩 원두 70여 종을 1+1(원 플러스 원)으로 판매한다. 또한 △후안발데즈 싱글오리진 나리노 (283g, 1만1900원) △UCC 오리지날 블렌드(180g, 7200원) △이디야 커피랩 케냐AA 테이블탑 (200g, 8900원) 등 27종은 2+1 행사를 진행한다.
캡슐커피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24종(7900~9900원)은 2개 구매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돌체구스토 앱솔루트 오리진 멕시코(12개입, 9900원)’를 신규 론칭한다.
가정에서 스타벅스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생겼다. 스타벅스 커피 맛을 구현한 ‘스타벅스 앳홈’ 캡슐커피 16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네슬레코리아의 정식 상품으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머신을 통해 내려 먹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돌체구스토용 카푸치노(12개입, 7900원) △돌체구스토용 라떼 마키아토(12개입, 7900원) △네스프레소용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10개입, 7700원) △네스프레소용 블론드 에스프레소 로스트(10개입, 7700원)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이디야 비니스트 17종 △동서식품 카누 11종 △후안 발데즈 6종 △네스카페 크레마 7종 △남양 루카스 나인 10종 등 브랜드 스틱 커피 50여 종을 할인가에 선보이며 일부 상품에 한해 1+1 또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손아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과거와 비교해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대형마트에서도 원두커피나 원두스틱커피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취향이 다양한 홈카페족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통해 원두부터캡슐커피까지 대부분의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마련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의 하나로 일부 매장에서 캡슐커피 바리스타쇼도 연다. 20일부터 21일까지 인하점, 금천점, 야탑점 등 5개 점포에서, 27일부터 28일까지는 북수원점, 부천상동점, 합정점 등 6개 점포에서 진행하며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추첨함에서 뽑은 캡슐 커피를 내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