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이 전 세계인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얼 ‘오레오(OREO)’ 시리즈 확장에 나선다.
‘오레오’는 1912년 첫 출시 이래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 100여 개국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를 고려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디저트’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오레오의 인기는 국내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현재 국내에서 오레오는 대표 제품인 화이트 크림을 비롯해 솔티드 카라멜 샌드위치, 씬즈 등 여러 가지 제품으로 국내 샌드류 비스킷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1월 출시한 ‘오레오 솔티드 카라멜 샌드위치’는 코코아맛의 오레오 쿠키 사이에 솔티드 카라멜 크림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풍미가 특징이다. ‘독특한 맛’과 ‘먹는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일명 ‘단짠’ 트렌드를 타고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사랑을 얻고 있다.
‘오레오 씬즈’는 기존 오레오 대비 두께가 43%가량 얇은 제품으로 더욱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진한 에스프레소와 치즈, 초콜릿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티라미수’, 부드럽고 향긋한 바닐라향의 ‘바닐라무스’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가볍게 단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동서식품은 오레오를 더욱 맛있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다. 대표적인 마케팅으로는 5월 25일 ‘오레오 데이’가 있다. 오레오 데이는 오레오의 발음과 유사한 날짜인 5월 25일에 ‘오래오래’ 함께하고 싶은 가족, 연인, 친구에게 오레오를 선물로 건네며 고마움을 전하는 날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레오 데이에 소비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홍주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오레오는 10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전 세계가 사랑해온 디저트”라며 “앞으로 꾸준한 신제품 개발은 물론 오레오 데이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