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동영상 지식공유 플랫폼 기업인 비버이엔티가 365mc와 비버 서비스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365mc는 올해로 설립 16년차를 맞이한 지방흡입 수술 및 비만 치료 특화 병원으로 전국에 1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비버이엔티는 이번 계약으로 처음 의료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365mc가 도입하게 되는 비버 서비스는 기존 문서, PC 중심의 업무 환경을 동영상과 모바일 중심으로 대체해 기업의 지식을 쉽고 빠르게 생산, 축적,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10분짜리 동영상을 3분 이내에 이해할 수 있게’라는 모토로 보다 효율적인 동영상 기반의 정보 공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365mc는 올해 ‘초고객만족’의 가치를 내걸고, 모든 지점의 방대한 의료 서비스를 하나로 묶는 커리큘럼 체계화 및 효율적인 내부 지식 축적을 위해 비버를 도입하게 됐다. 영상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오프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고, 언제 어디서든 임직원이 필요시 해당 교육내용을 찾아보고 각자의 전문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365mc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일관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임직원의 오프라인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비버로 필요한 내부지식을 전 지점에 빠르게,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상으로 축적된 교육 자료를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임직원 간의 빠른 피드백으로 상호 역량을 높이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준 비버이엔티 부사장은 “지점이 있는 기업에서 교육 효율성을 높이고 내부 지식을 자산화하기 위해 비버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비버가 기업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