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13일 국내 아웃도어 1위 앱(애플리케이션) '트랭글' 내에서 아웃도어에 특화된 1 DAY 보험상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화손보는 트랭글 운영사인 비글과 GPS 및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월 체결한 바 있다.
트랭글은 가입 회원 110만 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아웃도어 포탈 커뮤니티로 등산, 자전거, 인라인, 조깅, 걷기 등 다양한 운동기록을 측정하고 운동량에 따라 보상으로 인증 배지, 경험치(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향후 트랭글 이용자들이 아웃도어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을 시작으로 트랭글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위치(GPS) 기반의 활동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트랭글 앱에서 보험 가입은 물론 보험 가입 내용 확인 및 보험금 청구까지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위치 및 활동정보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동 중 다치는 등 사고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르게 사고 접수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화손보 김태열 고객 시장혁신 실장은 "이번 비글과의 제휴로 고객의 아웃도어 라이프와 밀접한 트랭글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신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