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오리지날 라인.(사진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올해 인도네시아 진출을 발판 삼아 동남아시아 시장은 물론 이슬람권 시장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이자 포스트 차이나로 꼽히는 곳이다. 애경산업은 K-뷰티와 K-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는 인도네시아 진출을 시작으로 무슬림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애경산업은 AGE 20’s의 인도네시아의 진출을 위해 현지 화장품 시장조사, 사용행태 등을 분석했고, 인도네시아 식약청의 화장품 ‘BPOM(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 인증’을 받았다.
AGE 20’s는 인도네시아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토코피디아(Tokopedia),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등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점차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판매 제품은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물론 ‘워터 코렉팅’, ‘에이지 코렉팅’ 라인 등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시장은 온라인 주문 시 당일배송이 가능한 빠른 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온라인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해 AGE 20’s의 탄탄한 제품력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