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826억 원, 영업이익 120억 원, 당기순이익 9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6%, 5.8%, 10.6%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이 726억 원에서 4.8% 증가한 760억 원, 영업이익도 120억 원에서 2% 증가한 122억 원을 기록했다.
휴온스는 주력 사업 부문인 전문의약품과 수탁이 각 18.1%, 13.2%의 높은 성장을 보이며 매출성장을 이끄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전문의약품 부문에서는 주사제와 경구제 등 전 분야에 걸쳐 고르게 매출이 상승했으며, 수탁 사업 부문에서는 점안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휴온스내츄럴, 바이오토피아 등 건강기능식품 자회사들도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지난해 8월 인수한 휴온스네이처 실적치도 반영됐다.
휴온스는 그룹 차원에서 각 사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계열회사인 휴메딕스와 파나시의 수출 대행으로 발생하던 뷰티·헬스케어 사업 부문 매출을 각 사로 이관했다. 이는 계열사 간 일감몰아주기 관련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일시적으로 매출 둔화 흐름을 보였으나 오는 6월 보툴리눔톡신 ‘리즈톡스’ 출시를 앞두고 있고,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와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 사업 활성화 등 신사업의 매출 증가 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올해 증설한 점안제 생산 라인을 통해 연간 3억 관의 대량 생산이 가능해진 만큼 점안제 수탁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전 세계 점안제 시장 수요를 흡수할 계획이다. 또한 흡입형 천식치료제 ‘제피러스’,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 등 신규 품목을 통한 전문의약품 매출을 견고히 하고 수출에서도 생리식염수주사제, 리도카인주사제를 이을 추가 품목의 미국 수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지난 1분기에도 전문의약품부터 수탁(CMO), 건기식까지 전 사업 부문에서 가시적 성과를 이뤄냈다” 며 “점안제 생산능력 증설, 신제품 국내 출시 등 성장 모멘텀을 통해 성장 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