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로 주문고객 57% 늘어..."2030세대 겨냥"

입력 2019-05-16 09:30수정 2019-05-16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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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CJmall)

CJ몰이 간편 결제 서비스 확대로 2030세대 잡기에 나선다. 별도의 간편결제 시스템에 가입하지 않아도 기존에 가입돼 있는 페이 서비스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 각 서비스를 즐겨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쇼핑을 제안할 계획이다.

CJ몰은 올해 1분기 월평균 간편결제 주문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57%, 월평균 간편결제 주문금액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카카오페이’ 프로모션을 확대한 데 이어, 7월에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를 도입하는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에 힘입어 CJ몰 전체 주문고객 수와 주문금액도 약 15%씩 늘어나는 등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CJ몰에서는 전자금융업자가 제공하는 6개 간편결제(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네이버페이, 11페이, 페이나우, 페이코)와 단말기 제조사가 제공하는 삼성페이로 주문할 수 있다. 이는 이커머스 업계 최대 수준이다.

눈에 띄는 점은 간편결제를 확대한 후 신규 고객 유입은 늘고, 휴면 고객 수는 줄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 신규 고객 및 휴면 고객 중 간편결제를 이용해 쇼핑하는 소비자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가까이 늘었다. CJ몰 측은 간편결제 확대로 신규 고객 수가 월평균 5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간편결제는 2030세대 비중이 전체의 60%를 차지하는 만큼 젊은 세대 유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몰은 간편결제 시스템을 확대 도입하는 동시에 각 페이 이용자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컨대 2030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네이버페이 이용자를 대상으론 패션의류나 패션잡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3040세대가 자주 쓰는 스마일페이 이용자들을 위해서는 가전ㆍ가구 등 리빙상품 할인 행사를 열어 구매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카카오페이 담당자는 “양 사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CJ몰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카카오페이 결제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몰 이혜숙 e마케팅전략팀장은 “간편결제를 확대 도입한 후 올 1분기 간편결제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2배나 늘어난 데다, 신규 고객 유입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간편결제가 대세로 떠오른 만큼 앞으로도 간편결제사를 확대 도입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간편결제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등 쇼핑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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