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오는 23일부터 사흘 간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참여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앱 ‘핀트’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핀테크 박람회이며, 글로벌 트렌드 및 한국 핀테크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대규모 행사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의 메인 부스인 체험관에서는 국내 주요 핀테크 회사들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핀트 체험관에서는 인공지능을 통해 방문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포트폴리오 투자를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핀트는 계좌개설부터 투자일임 계약, 운용지시, 투자금액 입금 및 출금까지 모두 지원하는 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 앱이다.
디셈버앤퍼니자산운용은 핀트 체험 후 이벤트에 참여한 참여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행사 1일차에는 핀테크 기업 투자데이(IR) 도 참여, 우수한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핀테크 위크 참가 시점에 맞춰 애플 아이폰 유저를 위한 핀트(Fint) iOS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iOS 베타 버전은 기존 핀트 서비스의 모의투자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회사는 조만간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관계자는 “20일부터 핀트에서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도 지원한다”며 “이용자는 핀트에서 제공되는 각 증권사의 특징에 맞게 선택적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