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의 신사고아카데미가 1학기를 마무리 하면서 수학 실력을 전국 단위로 점검해 볼 수 있는 '2019 상반기 전국 쎈수학 성취도 평가' 응시자를 다음 달 23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신사고아카데미는 초등 1학년부터 중등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실력을 전국 단위로 검증해볼 수 있도록 매 학기마다 성취도 평가를 개최하고 있다. 평가 범위는 해당 학년 1학기 분량이고, 학생들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본, 응용, 심화 등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가 출제된다.
이번 평가부터 단원별 성취도 뿐만 아니라 학업 성취도 분석을 강화해 인지행동영역, 내용영역 평가 항목을 추가했다. 인지행동영역은 계산력, 이해력, 추론력, 문제해결력을 다루고, 내용영역은 수와 연산, 문자와 식, 규칙성, 도형 등을 포함한다.
참가 신청은 회원 여부 관계없이 전국 쎈수학러닝센터 또는 스마트쎈클래스에 방문해 6월 2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평가 일정은 6월 24일부터 7월 8일 중에 평가를 보는 가맹점의 시험일정에 맞춰 참가 하면 된다.
성적표는 7월 9일 제공되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성적 우수인증상장을 수여한다. 각 가맹점의 수학 전문 강사들이 일대일로 학생의 성적과 영역별 성취분석 상담을 진행하고, 여름방학 동안 부족한 영역을 보강할 수 있도록 학습 계획, 학습법도 제안할 계획이다.
장용석 쎈러닝센터사업본부 본부장은 "여름방학 전에 자녀의 수학 실력을 점검해보고 학습 계획을 세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교 시험이 축소되면서 전국 단위 평가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요청에 따라 이번 시험부터 과목별 세분화된 성취도 분석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