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의 중학생 학습사이트 푸르넷 에듀가 과학수행평가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과학탐구 실험실’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2015 개정교육과정이 도입되면서 중학교에서도 과정 중심 평가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학교에서 시행하는 수행평가도 이해력과 창의력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실험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과학 과목은 실험과정을 그림이나 글만으로 이해하기에는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에 푸르넷에듀가 과학 수행평가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과학 원리를 깨우치는 ‘과학탐구실험실’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 수업은 하정용 과학 강사가 교과서, 문제집에서 그림으로만 보던 탐구 실험 과정을 실제 실험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동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중학생들이 실험 과정을 직접 보면서 이해력과 탐구 역량을 높일 수 있다. 학교 시험 자주 출제되는 실험 자료 해석 문제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과학탐구 실험실’은 강의 교안도 실험 보고서 형태로 제공돼 수행평가는 물론 중간, 기말고사를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험 진행 흐름에 따라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며 자연스럽게 강의 교안을 채워넣을 수 있다. 강의 교안에는 개념, 원리와 연계되는 오늘의 실험 포인트, 실험과정 이미지, 보고서 형태의 결과 정리까지 할 수 있다.
푸르넷에듀 담당자는 “과학 과목은 암기가 필요한 개념 부분과 탐구, 실험을 통해 원리를 깨우치는 과정이 통합적으로 진행돼야 하는 만큼 실제 실험 과정을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며 “수업시간의 한계때문에 진행하지 못했던 실험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강의인 만큼, 학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