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프리미엄 리저브 매장 50호점 개점

입력 2019-05-28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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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스페셜티 커피(원두의 고유한 맛과 풍미를 살린 커피)를 판매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국내 50호점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9일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 50호점인 대한상공회의소R점을 개점한다.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은 스페셜티 커피를 내려주는 전용 바를 갖춘 매장이다. 숙련된 바리스타가 손님과 대화를 나누면서 다양한 싱글 오리진 리저브 원두 커피를 전용 추출 기기를 사용해 커피를 제조한다.

이밖에 리저브 매장은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내부를 꾸미는 등 기존 매장보다 한 단계 높아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전략 매장이다. 리저브 바 매장은 스타벅스 간판 대신 리저브 브랜드의 상징인 R 마크를 강조한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커피 가격도 일반 스타벅스 매장 음료보다 비싼 6000원~1만 원선이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전 세계적으로 극소량만 수확해 한정된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로, 전 세계 78개국의 스타벅스 진출 국가 중 28개국에서만 소량 제공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리저브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2016년 말 5곳이었던 리저브 바 매장은 2017년 15곳, 2018년에는 44곳까지 늘었다. 이번 대한상공회의소 R점 오픈으로 총 50곳의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현재 한국보다 많은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 중인 나라는 97개의 매장이 있는 중국뿐이다. 미국에는 32개, 일본은 6개의 리저브 바 매장이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2014년부터 5년간 리저브 음료 누적 판매량은 450만잔을 돌파했고 올 4월까지의 리저브 음료 판매량이 전년도 판매량의 50%를 넘어서는 등 국내 리저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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