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가 웅진씽크빅과 손잡고 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 개선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29일 경기도 파주시 웅진씽크빅 본사에서 웅진씽크빅과 홈플러스 문화센터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날 맺은 협약을 통해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웅진씽크빅 프로그램 개설·운영 △회원모집 지원과 교육 콘텐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상호 협조 △우수 교육 콘텐츠의 활용과 긍정적 이미지 향상을 위한 상호 홍보·지원 △북라운지(라이브러리) 구성·운영을 위한 지원·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조키로 했다.
홈플러스와 웅진씽크빅은 이번 MOU를 통해 홈플러스와의 상호 홍보를 통한 영아~초등학생 자녀를 둔 주부와 가족의 방문과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이 유통업체가 운영하는 문화센터와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 문화센터에 각 연령별 다양한 교육단계와 폭넓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문화센터 회원들의 만족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국 118개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는 웅진씽크빅의 독서-미술 프로그램 ‘창의아트깨치기’ 강좌가 개설된다.
지난달 출시된 웅진씽크빅의 ‘창의아트깨치기’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워주는 수업으로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 명 이상의 엄마들의 선택을 받은 인기 강좌로 알려졌다. 유아 발달 단계에 맞춘 ‘스토리북’으로 생각을 열고, 독후 생각의 확장과 창의적인 표현을 유도하는 미술 콘텐츠 ‘아트북’으로 구성됐다. 특히 호기심과 상상력이 커지는 4~6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폼클레이, 물감, 솜, 비즈, 털실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미술 활동이 제공돼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웅진씽크빅은 홈플러스 고객들을 위한 편의공간인 북라운지 도서관도 공동 개설한다. 웅진씽크빅은 매장 규모에 따라 1000~4000권 가량의 유아 전집과 어른들을 위한 단행본 도서를 비치해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고객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독서 휴게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본부장은 “교육 전문기업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네임밸류(name value)와 교육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여 홈플러스 문화센터에 대한 고객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형 전문기업 및 기관 등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지속 체결해 문화센터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의 개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