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은 세상에 하나뿐인 '영어동화(세.하.영)' 채널이 지난해 12월 5일 오픈한 후 현재 1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외국어 동화 부문 랭킹 1위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시원스쿨은 최근 인공지능(AI) 스피커의 확산과 함께 오디오 콘텐츠가 성장함에 따라 네이버 오디오클립(Audio Clip)에 채널을 운영하며 무료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은 어학, 동화, 강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음성으로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에 시원스쿨은 세계 명작부터 창작 동화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세상에 하나뿐인 영어동화(세.하.영)’ 채널을 운영 중이다.
매주 화요일에 연재되는 해당 채널은 시원스쿨 어린이영어 ‘세.하.영’ 스토리북(780권) 내에서 엄선해 편집한 내용으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세.하.영’ 채널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최근 영상 매체에 익숙한 아이들이 오디오 클립을 통해 영어동화를 들으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해져 EQ 발달 및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영어와 한국어 해석을 동시에 들을 수 있는 구성으로, 스크립트도 제공되어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학습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스크립트를 활용하며 음원을 청취한다면, 어린이 및 초등학생의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 습득과 학습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오디오 클립 콘텐츠의 장점을 설명했다.
한편 시원스쿨은 ‘나의 영어 사춘기’ 도서 판매 수익금 기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후원,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랑의 PC보내기 운동’ 등을 통해 교육 발전 및 아동 후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