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건강관리가전 41% 성장…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입력 2019-07-07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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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와 문화재청은 이달 10일까지 지난해 세계유산에 등재된 ‘산사(山寺), 한국의 산지 승원’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LG전자 대형 전광판을 통해 상영한다. 사진은 LG전자 대형 전광판에 보이는 한국의 전통 산사 중 하나인 법주사의 모습(사진제공 LG전자)

LG전자는 7일 지속 가능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소개하는 ‘2018-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06년 이후 13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보고서에 따르면 LG전자 건강관리가전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 성장률은 41%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17년의 성장률은 57%였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 고객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 ‘따뜻한 기술’ 최근 3년 누적 수혜자 10만 명을 돌파했다. LG전자는 제품과 기술을 활용해 세계 곳곳의 환경, 빈곤, 위생 등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고 있다.

따뜻한 기술의 수혜자는 2016년 1707명, 2017년 2만5403명, 2018년 7만5086명으로 3개년 누적 10만 명을 넘어섰다.

온실가스 배출량은 2017년 193만톤CO2e 대비 약 15% 감소했다. LG전자는 지난해 국내외 생산사업장 및 사무실에서 164만 톤CO2e(이산화탄소환산톤,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한 값)의 온실가스를 배출했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국내 사업장에 총 6.7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했다.

지난해 9124MWh의 태양광 에너지를 생산했으며 이를 온실가스 감축량으로 환산할 경우 4254톤CO2e에 해당한다.

LG전자는 자원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스마트폰, TV, 모니터 등 재생 플라스틱의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2016년 5302톤, 2017년 7134톤, 2018년 1만1030톤의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또 포장재 사용량은 평균 4.8% 줄었으며, 51개 국가, 85개 지역에서 24만9145톤의 폐전자제품을 회수했다. 특히 지난해는 2008년 대비 연간 회수량은 2.3배, 누적 회수량은 약 10배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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