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워터레깅스' 내건 캐시슬라이드, 토스 행운퀴즈 후발주자 되나
(출처=캐시슬라이드 앱 화면 캡처)
'안다르 워터레깅스'를 도마에 올린 캐시슬라이드가 토스에 이어 이른바 '퀴즈 이벤트'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10일 캐시슬라이드는 "오전 10시부터 안다르 워터레깅스 관련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발표했다. 캐시슬라이드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한 해당 퀴즈는 정답자에게 200캐시를 지급하는 내용이 골자다. 제휴를 통해 자사 앱 상에서 특정 브랜드 홍보를 진행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퀴즈 콘텐츠를 활용한 제휴 마케팅은 '안다르 워터레깅스' 이외에도 최근 확산되고 있다. 특히 금융서비스 앱 토스는 '토스 행운퀴즈'를 통해 업종을 불문한 다수 기업들의 브랜드 홍보 창구 역할을 해왔다. 상금을 내건 특정 퀴즈를 통해 제휴사 매출신장 효과는 물론 이미지 제고 효과까지 노릴 수 있기 때문.
이같은 현상은 다수 이용자를 보유한 앱 서비스 업체들로서 신규 영업 전략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된 세태 속에서 유력 플랫폼을 통한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도 뜨거워지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