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이미지. (출처=넷마블)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오는 8월 8일 국내시장에 정식으로 서비스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을 기록한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것이 기본이다.
여기에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쿵야 NPC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강점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모드들이 많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으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과 함께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