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탄 피자 논란, 8일 만에 환불 조치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피자헛이 탄 피자 배달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온라인 상에서 비난이 잇따르자 보인 행보다.
지난 30일 한국 피자헛은 공식 SNS를 통해 "(7월) 22일 접수된 '메가크런치 갓치킨'의 소비자 불만에 대해 해당 가맹점주와 논의해 환불 조치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피자헛을 사랑하는 고객들께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피자헛 탄 피자 배달 사건은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처음 알려졌다. 시민 A씨가 피자헛에서 주문한 '메가크런치 갓치킷' 피자 사진을 올리면서다. 해당 사진 속 탄피자는 도우(빵) 부분과 일부 토핑이 검게 탄 상태였다. 해당 피자를 맛 본 A씨는 "탄 맛이 났다"라고 소회했다.
A씨는 피자를 주문한 피자헛 가맹점에 항의했다. 하지만 해당 매장은 "정상적으로 제조한 피자라 교환과 환불을 해줄 수 없다"라고 대응한 것으로 전해진다.
A씨에 따르면 피자헛 고객상담실 역시 "죄송하다. (해당 가맹점이) 탄 맛 제공에 대한 실물을 확인하고도 정상 제조라 해서 교환과 환불이 불가하다는 매장 대응에 도움을 드릴 수 없음을 이해바란다"라고 해명했다.
이같은 피자헛 탄 피자 사태는 A씨가 온라인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네티즌의 비난이 폭주한 후에야 마무리됐다. A씨가 탄 피자를 받은 지 8일 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