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평균 대비 8.3%p 높아…머스크, 88%로 4위
현대상선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정시성은 선박이 정해진 입출항 스케줄을 얼마나 정확히 지키는지 여부로 수치가 높을수록 컨테이너 운항 서비스 품질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4일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이 최근 발표한 선박 운항 정시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6월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은 91.8%로 전월 대비 8%p 상승했다.
90%대에 진입한 현대상선은 조사 대상 상위 15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 운항 정시성 83.5%보다 8.3%p 높았고 전월 세계 5위(83.7%)에서 1위로 껑충 뛰었다. 머스크는 88.1%로 4위, MSC는 86.4%로 7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결과는 글로벌 주요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남미·지중해 등 전 항로의 거점항만에서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수치다.
현대상선은 2017년 이후 화주 신뢰 회복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컨테이너 선박 입출항 스케줄 준수를 통한 화주들의 만족도 제고와 정시성 유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17년 8월 정시성 85.4%로 사상 첫 세계 1위를 기록, 같은 해 10월에도 82.9%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시성 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달 1일 세계 3대 얼라이언스인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에 정식 회원으로 가입, 2030년까지 총 10년간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