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는 전기아이피와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해 포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의 계열사, 전기아이피는 자회사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기아이피는 위메이드트리가 독자적으로 구축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Wemix네트워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미르 H5 for Wemix(가칭)’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또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 투자를 집행하고 ‘미르’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자체 개발 중인 방치형 모바일 RPG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사업적 역량을 보유한 거버넌스 파트너들도 위메이드트리에 합류해 블록체인 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기아이피와 미르 IP를 활용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할 계획”이라며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과는 차별화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것이며,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중화를 이끌고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