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보안 솔루션 기업 SGA솔루션즈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마켓플레이스'에 서버보안 솔루션인 '레드캐슬(RedCastle)'을 등록해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확장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 가용성 극대화, 운영 고도화 등 꾀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SGA솔루션즈의 주력인 서버보안 솔루션 레드캐슬은 비즈니스의 핵심이자 보안의 최우선 순위인 서버에 대한 해킹 공격을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이다. 운영체제(OS) 커널 수준에서 사용자 행위 기반 접근 통제를 구현함으로써 기존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 탐지하지 못하는 공격 행위를 효과적으로 탐지 및 차단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진다.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 솔루션 공공기관 분리발주 사업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레드캐슬은 현재 전자상거래 시스템, 금융기관 및 인터넷뱅킹과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서버보안 강화에 활용되고 있다.
레드캐슬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등재되면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들을 레드캐슬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월별로 사용한 만큼의 비용만 지불하는 방식으로 접근성도 높였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최근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수요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해 국내 다양한 산업 군에 분포해 있는 양사의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서버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통합보안솔루션회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자사가 원천기술을 보유한 서버용 백신 '바이러스체이서(VirusChaser)'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9월 중 서비스 등록 예정으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통합보안솔루션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