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추석 이후 14일, 15일 이틀 동안 귀성길 교통체증, 명절 가사 노동 등으로 지친 고객들을 위한 힐링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2년간 명절 직후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여행 상품은 20%, 패션 및 뷰티 제품은 30% 이상 주문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추석 다음 날인 14일부터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 패션 신상품, 여행 상품, 음식물 처리기 등 명절 이후 고객 수요가 높아지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14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를 판매한다. 명절 동안 기름진 음식과 부족한 운동량으로 살이 찌기 쉬운 이들을 위한 다이어트 유산균 제품이다. 지난 1월 첫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10회 이상 매진을 기록했고, 주문 건수 약 5만 6700건, 주문금액 1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 날 15일 오전 11시 15분부터 롯데홈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Laurel)’의 ‘울텐셀 터틀 블라우스’, ‘메리노울 니트코트' 등 가을 신상품을 판매한다. '라우렐'은 지난 2월 론칭 후 한 달 만에 주문수량 10만 세트, 주문금액 1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15일 오후 5시 35분부터 ‘호주ㆍ뉴질랜드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곳으로 청정자연과 여유로움이 어우러져 많은 이들이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 중 하나다. 남반구 최대 관광지인 ‘호주’와 광활한 자연의 ‘뉴질랜드 남북섬’을 모두 관광하는 일정으로 세계 3대 미항의 도시 호주 시드니, 요트와 문화의 도시 뉴질랜드 오클랜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적기 왕복 직항 탑승을 비롯해 로컬 특식 제공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15일 오후 11시 50분부터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지친 주부들을 위해 ‘휴렉 홈케어 음식물 처리기’ 서비스 판매를 진행한다. 토탈 홈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상품으로 음식물 처리기 설치를 포함해 세탁기, 에어컨, 침대 매트리스 청소 및 라돈 측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명절 연휴 이후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다양한 힐링상품을 준비했다”며 “쇼핑을 통해 힐링도 하고, 명절을 건강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