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창간 9주년을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를 새로운 필진으로 모십니다.
경제분야의 전문 칼럼을 신설합니다. 세제와 세금 문제를 분석하는 홍기용 인천대 경영학부 교수의 ‘세금직설’, 노동법 전문가인 이정 한국외국어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노동과 법’, 유통산업 이슈와 글로벌 트렌드를 다룰 안승호 숭실대 경영학부 교수의 ‘오! 마이 마켓’, 대한민국 복지국가 논의의 방향성을 제시할 김수완 강남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복지플랫폼’이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 경제를 진단합니다.
생활 속의 경제, 생활 속의 과학을 전문지식과 함께 쉽게 소개하는 칼럼도 찾아갑니다. 통계·데이터 분석을 통해 경제의 속살을 알려주는 이재형 한국개발연구원 전문위원의 ‘통계로 경제 읽기’, 게임이라는 액자를 통해 경제와 사회를 해설하는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의 ‘게임으로 보는 세상’, 발명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가는 성아영 대구가톨릭대 바이오메디대학 교수의 ‘발명 이야기’, 시민단체의 시각으로 생활경제의 명암을 비춰주는 윤영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공동대표의 ‘소비자 세상’, 부동산 시장의 풍향을 진단하는 곽창석 도시와공간 대표의 ‘부동산 나침반’이 새로 시작합니다.
아울러, 올해 3월까지 연재했던 조석 경희대 국제대학원 교수(전 지식경제부 차관)의 산업 에세이 ‘조석의 원견명찰(遠見明察)’이 다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100세 시대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건강·의학칼럼이 매주 화·목요일 연재됩니다. 암 전문, 산부인과, 척추관절, 성형외과, 안과, 비뇨기과, 팔다리 혈관계 등 8명의 전문의가 필진으로 참여해 독자들에게 건강·의학 정보를 제공합니다. 김정래 더케이 세무회계컨설팅 대표세무사가 일반인이 알기 어려운 금융·부동산 관련 세무상식을 소개하는 ‘세무, 톡!’은 매주 수요일 싣습니다. 문화평론가 박준영 크로스컬처 대표의 ‘영화로 세상 읽기’도 금요일 격주로 연재합니다.
경제를 읽는 새로운 시선, 균형 잡힌 시각으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가는 새 칼럼들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