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제품 구입하고 스탬프 찍으면 ’오늘, 독도’ 굿즈 증정
편의점 CU(씨유)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21일까지 ‘오늘, 독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늘, 독도’ 이벤트는 독도의 날 뿐만 아니라 바로 지금, 일상 속에서 우리 땅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기획된 CU 독도사랑 캠페인의 일환이다.
해당 이벤트는 우리나라 대표 제조사인 빙그레,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크라운, LG생활건강의 상품 중 1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500명에게 ‘오늘, 독도’ 굿즈를 증정한다. ‘오늘, 독도’ 굿즈는 CU와 ‘개식이’의 단독 협업으로 제작된 독도 달력과 패브릭포스터로 구성됐다.
패브릭포스터는 독도의 아름다운 낮과 밤의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 2종으로 기획됐다.
독도의 자연을 담은 ‘오늘, 독도 도감’도 16일 발행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독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동식물들의 이미지와 간략한 설명을 넣은 카드 형태의 도감으로 CU는 이를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해 누구나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오픈할 예정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으로서 오는 독도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 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전국 1만 3600여 CU 점포를 기반으로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독도 수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