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교과서·시험에 자주 나오는 단어부터 전략적으로 학습하는 중학 '초빈출 영단어'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초빈출 영단어'는 빈출도순으로 중학 필수 어휘를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도서로 ‘기본’, ‘발전’, ‘고난도’ 3종으로 구성됐다. 어휘 빈출도 분석 프로그램으로 모든 중학 교과서와 최근 5개년 듣기·성취도 평가 영단어를 분석한 후 중요도를 반영해 빈출도순으로 배열한 것이 특징이다.
반드시 알아야 하는 ‘단골 단어’와 고득점을 위한 ‘필수 단어’, 어휘력 향상에 필요한 ‘확장 단어’까지 빈출도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제공한다. 영단어 기초가 없는 학생들은 도서 앞장부터 학습하면서 빠른 시간 내 꼭 필요한 핵심 단어를 외울 수 있고, 기초 단어를 알고 있는 학생들은 뒷장부터 학습하는 방향으로 활용 가능하다.
아울러 단어의 실제 쓰임, 어법, 어원별 다양한 암기 요령과 어휘 연상 암기를 돕는 그림을 수록해 단어를 보다 오래 기억할 수 있다. 하나의 단어를 3가지 유형의 문항으로 테스트하며 학습 내용을 점검할 수 있는 데일리 테스트와 휴대용 미니북, 어휘 듣기 음성 파일 등 다양한 학습 도구를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 중고등콘텐츠1본부 윤대권 본부장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외워야 할 단어의 양이 방대해지는 가운데 빠르고 효율적인 단어암기를 돕기 위해 초빈출 영단어를 개발했다”며 " 출간 전 전국 영어전문학원 선생님의 철전한 사전 평가를 거쳤으며 실제로 교과 과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중요 필수 단어를 우선 배열하여 학습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모두 높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