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독도문화 대축제에 교육용 보드게임 개발 전문업체인 '다즐에듀'가 23일 현직초등교사들과의 협업으로 개발한 보드게임 ‘독도수비대’를 선보였다.
독도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독도재단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는 대한민국 독도문화 축제가 10회를 맞이했다.
전국의 독도관련 제품 생산업체들에게 부스를 제공, 경주세계문화엑스포장 선덕공원에 마련된 특설행사장을 찾을 많은 관람객들에게 상품을 직접 홍보, 판매할 수 있는 기회의 일환으로, 제1회 독도상품 비즈페어 행사를 진행하며 이 행사에 다즐에듀는 독도의 역사와 자연환경을 담은 독도교육용 보드게임 ‘독도수비대’을 포함해서 다양한 교육용 보드게임을 선보였다.
보드게임 ‘독도수비대’는 플레이어들이 독도를 수호했던 실제 영웅들이 되어 자원을 모으고 미션을 해결하며 독도를 지키는 콘셉트의 게임이다.
독도의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독도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 중 미션을 해결하는 활동을 통해 전략적 사고력과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용 보드게임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2016년 진행한 MDC 공동창작프로젝트 장려상 수상작으로 평소 학생들에게 독도교육을 가르치던 현직 초등 교사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보드게임 ‘독도수비대’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지도안도 개발되어 있어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 지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즐에듀 이현희 대표이사는 "이번 독도상품 비즈페어 행사를 통해 30여개 업체의 다양한 독도 관련 상품과 더불어 보드게임 독도수비대도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교육용 보드게임을 개발하는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