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독립출판 전문 서점 유어마인드와 함께 독립출판 축제인 '언리미티드 에디션 11 - 서울아트북페어 2019(UE 11)'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언리미티드 에디션(Unlimited Edition)-서울아트북페어'는 독립출판의 작가, 제작자와 독자가 직접 만나 교류하고 판매도 이루어지는 독립출판계의 축제로, 2009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됐다.
텀블벅은 2016년부터 UE와 손잡고 4년째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임상 심리사 신지수와 매거진 에디터 이자연으로 구성된 독립출판 팀 '디자이어(DESIRE)'는 '여자 프렌들리'라는 프로젝트를 개설, 약 500명에 가까운 후원자를 모았다.
영화 불한당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은 '프리즘오브'는 특별호 '이터널 선샤인' 출간 프로젝트로 약 1000만 원의 후원금을 모아 UE 11에 참여한다. 디자이너 출신 창작자가 직접 자신이 천 가방을 제작하며 쌓은 노하우를 담아낸 천 가방 제작 실무 안내서 '패브릭 패브릭' 참여한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매년 텀블벅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 아트북페어 'UE'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많은 콘텐츠들이 자력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포착된다"며 "텀블벅 펀딩을 통해 독립출판・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서 활약해온 작가들과 새롭게 커리어를 시작하는 창작팀의 작업이 응원과 지지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