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진화, 폭넓은 경험 등에 맞춰 앱 기능도 지속 강화
▲LG전자 가전관리 스마트폰 앱 'LG 씽큐(LG ThinQ)'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가전관리 앱인 LG 씽큐(LG ThinQ)를 운영하는 국가를 150여 개로 늘렸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맞춤형 진화, 폭넓은 경험 등에 맞춰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앱 기능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올해 9월부터는 고객들이 씽큐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이 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한 다음 앱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이크를 누르고 “공기청정기 바람 강풍으로 바꿔줘”라고 말하면 앱이 음성을 인식해 제품을 작동시킨다.
지난달부터는 고객들이 씽큐 앱의 스토어에서 소모품과 액세서리를 주문할 수 있다. 씽큐 앱과 연동되는 가전제품도 지난해 20종에서 올 연말에는 24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류혜정 전무는 “LG 씽큐 앱이 단순히 가전을 제어하는 것을 넘어 고객들이 가전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