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가 3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초과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820억 원, 영업이익 213억 원, 당기순이익 101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액 33%, 영업이익 7%, 당기순이익 58% 각각 증가한 규모다. 11일 미국에 출시한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의 출하가 3분기부터 시작되는 등 제품 판매가 확대하면서 호실적을 거뒀다.
특히, 셀트리온헬스케어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7873억 원을 기록, 2018년 연간 매출액(7135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이에 따라 올해 연매출 1조 원 돌파의 가능성이 가시화됐다.
의약품 시장조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3개 바이오시밀러의 시장매출은 미국과 유럽 두 지역에서만 연간 약 2조2000억 원에 달한다. 트룩시마와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의 미국 판매 및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 유럽 출시가 본격화되면 실적과 제품 시장매출은 더욱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중남미와 아시아, 중동 등 성장시장에서 3개 제품의 판매가 확대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트룩시마 미국 론칭 및 유럽 시장 내 안정적인 제품 공급 등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램시마SC 유럽 직판과 허쥬마 미국 론칭 등 내년 상반기까지 수익 다변화를 이끌 주요 이벤트들을 앞두고 있어 당사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