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세계 기업 대상 콘텐츠 제작 등 솔루션 제공…이노션 수익에 도움 전망
이노션이 글로벌 디지털 기업 ‘웰컴 그룹’의 인수 절차를 28일 마무리했다.
이노션은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확보와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지난 7월 웰컴 그룹과 인수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후속 절차로 인수를 위한 주주총회 승인, 호주 법원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웰컴은 이노션의 해외 자회사로 공식 편입됐다.
호주에 본사를 둔 웰컴은 현재 미국, 영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총 8곳의 디지털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웰컴은 세계 대표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및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대행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테일ㆍ식료품(테스코, 콜스, 템퍼 씰리등) △금융ㆍ통신(ANZ 은행, 텔스트라 등) △패션ㆍ뷰티(바디샵, 빅토리아 시크릿, 루이비통, 로레알 등) 등이 웰컴의 대표적인 고객이다.
웰컴 인수는 이노션의 수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웰컴은 최근 3년간 영업이익 등 연도별 성장률에서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노션은 세계 최대 광고 시장인 미국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역량을 가진 웰컴이 이노션 미국법인(IWA) 및 캔버스 월드와이드(CWW)를 비롯한 이노션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해 전 세계에 디지털 기반의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웰컴은 기존의 주요 거점이던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에 이어 미국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웰컴의 적극적인 시장 확장 전략은 이노션이 그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글로벌 전략과 맞아떨어지면서 더욱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