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가 전일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언급된 펜벤다졸의 관련 신약K로 알려진 머크사 키트루다의 언급 소식에 싱승세다.
29일 오전 10시 46분 현재 알파홀딩스는 전일 대비 190원(2.36%) 오른 825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방송 스포트라이트는 최근 암 환자들 사이에서 열풍처럼 퍼지고 있는 동물용 구충제 ‘펜벤다졸’의 항암 효과의 진실에 대해 파헤쳤고, 펜벤다졸로 말기암 완치했다던 미국 조티펜스가 신약 K(키트루다. 펨브롤리주맙)를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파홀딩스의 경우 키트루다 관련주로 분류된다. 알파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신약개발 전문 기업 온코섹은 흑색종 환자 대상으로 신약물질 타보(TAVO™)와 MDS의 키트루다의 병용 임상 2b상을 진행 중이다.
온코섹의 티보는 2017년 미국 FDA로부터 ‘패스트트랙’과 희귀의약품(Orphan Drug)으로 지정받은 바 있으며 임상 2상 이후 2020년 가속 허가를 기반으로 FDA 허가 신청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온코섹 또한 흑색종뿐만 아니라 고형암 등 적응증 확대를 계획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