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미 정선미TV 대표, 한국인 최초 프로그램 공동 MC 맡기로
우리은행이 투자한 해외 의료관광 관련 투자회사 베누시아파트너스가 베트남판 렛미인 ‘체인지라이프(Change Life) 시즌 5’ 공동 제작에 나선다. 이를 계기로 베트남에 한국의 의료 성형 기술력을 전파하고 베트남 의료 및 뷰티관련 투자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베누시아파트너스는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체인지라이프 시즌5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베누시아파트너스는 뷰티 유튜브 채널 정선미TV, 베트남 국영방송 VTV2와 체인지라이프 시즌5를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유정규 베누시아파트너스 대표, 정선미 유튜브 정선미TV대표, 도 꾸억 칸 베트남 VTV2 사장, 우리은행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체인지라이프’는 베트남 국영 방송인 VTV 에서 우리나라의 성형외과 병원들과 협력해 제작한 메이크 오버쇼로 2015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19년 시즌5가 제작되고 있는 베트남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외모 때문에 사회로부터 소외되는 환경에 있는 참가자에게 미용성형을 통해 일상생활에 변화를 주고 인생의 터닝포인트을 제공한다는 게 프로그램의 취지다.
참가자는 한국으로 건너와 국내 최고 성형외과 원장에게 무료로 성형수술을 받게 된다. 외모 변화뿐 아니라 장학금과 및 취업채용을 통해 실질적인 참가자들의 자립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 다른 메이크오버 쇼와 차별되는 포인트다. 이번 시즌에는 봉봉성형외과, 상쾌한이비인후과, 청담여신성형외과가 참여한다.
특히 시즌 5는 기존 시즌과 달리 성형 다이어트 전문 뷰티큐레이터로 유튜브 채널 정선미TV를 운영하는 정선미 대표가 한국인 최초로 프로그램의 공동 MC로 참여할 예정이다. 시즌5는 약 8000여 명의 참가자의 지원이 예상된다. 19세에서 55세까지 베트남 국적의 남, 여 19명을 내년 1월 최종 선발하며 9월부터 황금시간대인 매주 토요일 8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베누시아파트너스는 우리은행의 혁신성장 투자기업인 메르베스(유정규 대표)와 탁코리아(박재범 대표)가 공동으로 해외 의료관광 관련 사업, K뷰티 및 문화콘텐츠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유정규 대표는 “체인지라이프 시즌 5 제작뿐만 아니라 참여병원 중심으로 베트남에 의료 및 뷰티관련 투자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즌 MC를 맡은 정선미 대표는 “1세대 성형외과 상담실장으로 20년 가까이 커리어를 쌓아왔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성형 기술력을 베트남 현지에 전파하고 더 많은 체인지라이프 스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 꾸억 칸 VTV2 사장은 “체인지라이프는 베트남 국민에게 큰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이라면서 “더 많은 시청자가 이번 시즌 5를 시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제작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