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CES 2020서 선보여…레스토랑 운영 관리 위한 로봇 서비스 제안
LG전자는 내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박람회 ‘CES 2020’에서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은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로봇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영역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안내로봇은 고객이 레스토랑에 들어오면 예약을 확인하고 자리까지 직접 안내한다. 또 화면을 통해 진행 중인 프로모션 등도 알려준다.
고객들은 식탁에서 테이블로봇을 통해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들은 클로이를 통해 메뉴를 확인하고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 등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셰프봇은 고객이 주문한 요리를 조리한다. LG전자는 셰프봇이 실제 요리사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모션제어 기술 등을 적용했다.
주문한 요리가 나오면 서빙로봇은 고객의 테이블까지 안전하게 전달한다. 서빙로봇은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으로 고객의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를 판단한다.
고객이 식사를 마치면 직원들은 빈 그릇을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퇴식로봇에 올려두기만 하면 된다.
퇴식로봇이 빈 그릇을 세척로봇에게 가져가면 세척로봇이 설거지를 시작한다. 식사를 마친 고객은 바리스타로봇이 내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로봇뿐만 아니라 사업장의 자료를 수집해 클라우드를 통해 분석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면 재방문 고객을 인식해 선호하는 메뉴나 좌석을 안내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는 “레스토랑에 클로이 로봇을 도입하면 힘들고 위험하거나 반복적인 일은 로봇에 맡기고, 직원들은 고객에게 다가가 새로운 경험과 더욱 존중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