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운영하는 ‘다노샵’이 ‘다노한끼 한식 도시락’을 출시했다.
16일 다노샵에 따르면 다노한끼는 올해 1월 론칭한 건강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다. 다노의 ‘습관성형’ 건강 다이어트 철학을 토대로 다노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개발됐다.
이번에 출시된 두 번째 라인업인 다노한끼 한식 도시락은 ‘매일 먹는 집밥 같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균형을 적절히 맞추고, 나트륨은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일반적인 도시락 제품 대비 1/3 수준으로 줄였다.
구성은 하루 한 끼만큼은 건강한 식재료로 건강하게 조리한 저염·저당·저자극 식단을 즐길 수 있도록 총 7종으로 구성했다. △’현미잡곡밥, 미니계란후라이, 불고기(320kcal)’, △’시래기밥, 돼지고기찜, 볶음김치(370kcal)’, △’귀리현미밥, 닭갈비(385kcal)’, △’연근영양밥, 떡갈비, 볶음김치(330kcal)’, △’퀴노아영양밥, 간장찜닭(400kcal)’, △’곤드레나물밥, 두부조림, 계란찜(350kcal)’, △’취나물밥, 보쌈고기, 볶음김치(330kcal) 등이다.
이지수 다노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서 식단관리가 가장 중요함을 잘 알고 있지만 여러 사정으로 제대로 지키는 것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다노한끼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챙기기 힘든 분들 및 당뇨 환자 등 식이요법이 필요한 분들께도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