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집닥)
집닥이 올해 국내 주거·상업 인테리어 키워드를 공개했다.
19일 발표된 자료는 2019년 한 해 동안 집닥 플랫폼 내에서 검색된 키워드, 해시태그 등의 데이터 가운데 5만여 건을 표본조사한 것이다.
주거 관련 가장 검색량이 많았던 단어는 ‘아파트’로 주거 부문 전체 검색의 약 49.2%를 차지했다. 아파트는 올해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약 1.6배 가량 검색량 증가를 보이며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주방’이 18.3%를, ‘욕실’이 약 16.2%로 나타났다.
상업 관련 검색어에서는 ‘카페’ 키워드가 43.1%를 차지했다. ‘헤어샵’이 약 23.1%, ‘레스토랑’이 약 10.1% 그리고 ‘사무실’과 ‘스터디카페’가 각각 약 8.2%와 7.6%로 나타났다. 특히, 스터디카페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검색량이 늘었다.
집닥 플랫폼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열람한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면적은 99㎡(약 30평)로 전체 관련 검색량의 약 3분의 2(67%)를 차지했다.
스타일 부문에서는 모던>심플>빈티지 순으로 검색량이 많았고, 색상 부문에서는 화이트>그레이> 다크그레이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조명 부문은 LED조명>다운라이트조명>펜던트조명 순으로 높은 검색량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