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이지에이웍스)
배달 앱 '배달의 민족'을 인수한 딜리버리히어로(DH)가 국내 배달 앱 시장의 98.7%를 장악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분석에 따르면 '요기요'와 '배달통'을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을 인수하면서 중복 사용자를 제외하고 실제 사용자 수 1110만 명을 확보하게 됐다. 이로써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국내 배달앱 시장 점유율 98.7%를 차지하게 된 것으로 분석됐다.
국내 배달 앱 서비스 톱5의 사용자 수는 11월 기준 배달의민족 885만7421명, 요기요 490만3213명, 배달통 42만7413명, 쿠팡이츠 18만5519명, 푸드플라이 2만4355명 순이다. 딜리버리히어로는 이번 인수로 이 중 쿠팡이츠를 제외한 4개 배달 앱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딜리버리히어로의 배달 앱 상위 3개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의 남녀 성비는 44.4 대 55.6로 여성 사용자 비중이 더 높았다. 주 사용 연령대는 30대, 20대, 40대 순으로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