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탄력적인 몸, 얼굴 피부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로망으로 손꼽힌다. 신체 노화에 의해 탄력이 저하되고 중력의 영향이 축적되면서 피부가 처지고 늘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이지만 그런데도 많은 이들은 건강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인다.
현재 발달된 의학기술 상으로도 결코 신체 나이를 되돌리거나 피부 탄력을 완전히 회복하는 기술 등은 발명되어 있지 않지만, 피부 깊은 조직 층 속 콜라겐 세포의 활동량을 증가 시키거나 재활성화 시키는 등의 방법을 통해서 떨어졌던 탄력을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이들이 동안시술, 안티에이징의 목적으로 필러나 보톡스 등을 고려하기도 하는데, 그중 보톡스는 보톨리눔이라는 독소를 피부 아래 주입해 근육의 과발달을 축소하고, 필러는 함몰부위를 메우거나 콜라겐 세포 등이 비활성화 되어 비어 있는 피부 속을 채워준다. 하지만 화학물질을 인위적으로 주입해 함몰 부위나 비어 있던 세포층을 채우는 것은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유지력이 오랫동안 지속되지는 못 한다는 단점이 있다.
채수관 메이드유의원 대전점 원장은 “프리미엄 콜라겐필러인 엘란쎄 시술은 수분이 아닌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통상적으로 2년 이상의 유지력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콜라겐필러 엘란쎄 시술은 jw중외제약에서 선보인 폴리카프로락톤 성분 기반의 필러로, 미국 FDA와 유럽 CE마크 등을 획득한 바 있다. 이 폴리카프로락톤이라는 성분은 생체 적합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의학용 고분자 물질 가운데 하나로 체내에서 흡수 및 분해가 이루어진다. 폴리카프로락톤과 겔캐리어 성분으로 구성된 엘란쎄 시술은 피부 속 비활성화 혹은 저하되어 있던 콜라겐 세포들이 다시금 생성되거나 활성화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