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 강화 의지 다져…김방신 "최고의 트럭 생산할 것"
▲타타대우상용차가 지난 15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다짐하는 ‘2020년 품질혁신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타타대우상용차)
타타대우상용차가 전북 군산 본사에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다짐하는 ‘2020년 품질혁신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대표이사 김방신 사장을 비롯해 △품질과 △생산 △연구소 △구매 △출고센터 △서비스 본부 산하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오는 2022년까지 신차 품질결함 제로(Zero)를 달성하겠다는 ‘IQ2200’ 목표를 선언했다.
이어 구호제창과 ‘필드 품질문제 박살’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며 품질 혁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무엇보다 품질혁신(Innovation of Quality)의 약자를 딴 ‘IQ2200’ 선언을 통해 2022년까지 신차 출고 후 3개월 내 정비소에 입고하는 차량이 한 대도 없도록 초기 품질 강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생산부터 AS까지 아우르는 전체 프로세스를 재점검하고, 단계별 평가 시스템 구축, 인재교육 강화 등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이번 품질혁신 결의대회는 최상의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타타대우상용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전 임직원들의 의지를 되새기는 자리”라며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강화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 최고의 트럭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