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연예·스포츠)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내가 많이 사랑해요' 박보검과 호흡 맞춘 고윤정은 누구?
이승철이 부른 웹툰 달빛조각사의 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 뮤직비디오에 박보검과 고윤정이 출연해 화제가 됐습니다. 이에 박보검과 연인으로 호흡을 맞춘 고윤정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고윤정은 지난해 3월 방송된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SK텔레콤 광고 모델로 출연하는 등 각종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통해 얼굴을 알렸는데요. 그녀는 이번 뮤직비디오 전에도 10cm '그러나', 육성재 '고백' 등 여러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바가 있습니다. 한편 고윤정은 올해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으로 대중과 만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씨잼, 여자친구와 당당한 럽스타그램
랩퍼 씨잼이 여자친구와의 당당한 럽스타그램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앞서 씨잼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여성과 찍은 사진을 게재하면서 열애설이 제기됐는데요. 당시 씨잼은 '해킹'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한 바 있죠. 하지만 씨잼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You need help and i need you♥"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하며 돌연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공개된 영상 속 씨잼은 여자친구와 카페 데이트를 즐기거나 다정한 포즈를 연출하는 등 달달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가나 왕의 처남, '로열패밀리'된 샘 오취리
샘 오취리가 로열패밀리가 됐다고 합니다. 22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녹화에서 샘 오취리는 누나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고향 가나에 다녀왔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매형이 가나에 있는 한 지역의 왕이다"라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이어 가나의 왕실 생활에 대해 공개하며 흥미를 샀는데요. 그는 "나도 한국에서는 이태원의 왕이라고 이야기를 했다"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습니다.
◇'원맨쇼 달인' 코미디언 남보원 '폐렴'으로 별세
원로 코미디언 넘버원 남보원이 향년 84세로 21일 타계했습니다. 대한민국방송 코미디언협회는 입원 치료 중이던 남보원이 이날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협회에 따르면 남보원은 연초부터 건강에 이상을 보였으며 치료와 퇴원을 반복하다가 결국 폐렴으로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1년 넘게 감기를 앓으면서도 몸 상태가 좋아질 때면 일정을 소화해왔다고 합니다. 1963년 '스타 탄생 코미디'에서 1위로 입상하며 데뷔한 그는 감쪽같은 성대모사 능력과 원맨쇼로 사랑받았습니다. 빈소는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3일입니다.
◇배다해, 4년째 악플 시달려 "무시한다고 해결될 일 아냐"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배다해가 악플러로부터 받은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배다해는 21일 자신의 SNS에 한 네티즌이 쓴 댓글을 공개하며 "3~4년째 저에게 3000만 원을 내놓으라면서 쉬지 않고 금전 요구와 모욕을 일삼는 사람이 있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녀는 "그저 참으며 견뎠지만, 끝도 없이 괴롭힘이 이어져 무시한다고 해결되는 일이 아닌 것 같다"라는 상황을 알리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에 배다해는 댓글을 발견하는 사람은 캡쳐해서 보내달라며 악플러에 법적 대응 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에 아이비와 디셈버 DK가 댓글로 분노와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