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E-스포츠 2년 연속 메인 파트너…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 확대
▲기아차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2020 롤(LOL) 유럽 리그 오프닝 뮤직비디오 모습.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세계 최대 E-스포츠 행사에 2년 연속 메인 파트너로 참여한다.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대하겠다는 복안이다.
기아차는 2020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LOL)’ 후원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을 지속한다.
롤(LOL)은 매월 1억 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 가운데 유럽 리그는 작년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규모가 큰 리그로 꼽히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기아차는 2019시즌에 이어 ‘2020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지난해부터 롤(LOL) 유럽 리그를 후원하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E-스포츠 팬들과 누리며,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