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가 새 학기를 앞두고 다양한 겨울방학 이벤트ㆍ체험전을 선보이고 있다.
학생은 물론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자녀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강연회부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캠프 등이 눈길을 모은다.
28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좋은책신사고는 2월 대구, 광주, 대전에서 '자녀 초·중·고 수학 학습 로드맵'을 주제로 앵콜 강연회를 연다. 좋은책신사고는 지난 12월 서울과 부산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학부모에게 재참석 의사 100%, 강의 만족도 98%라는 반응을 얻은 만큼 더욱 많은 지역에 방문해 학부모에게 유용한 초등 수학 학습 전략과 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좋은책신사고 초등 콘텐츠 본부장과 수학 교육 전문가 주단 소장은 강연회에서 △맞춤별 초등 수학 커리큘럼 △꼭 알아야 하는 수학 공부 상식 △초중등 학년별, 영역별 약점과 체감 난이도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당첨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강연회에 참가하는 모든 학부모들에게는 초등 쎈 시리즈 참고서, 학습용품을 증정하고, 현장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윤선생은 '2020 윤스팀 런닝캠프' 참가자를 31일까지 모집한다. 윤스팀 런닝캠프는 영어, 게임, 동물 콘텐츠가 융합된 창의융합 프로그램이다.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친구를 찾기 위해 영어를 사용하며, 특정 코스에서 수행할 미션을 받고 통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강동구 실내 동물원 '더쥬'에서 2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2회 실시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동물원 자유 관람을 할 수 있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윤스닷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되고, 친구와 함께 단체 신청도 가능하다.
교원그룹은 경기도 광교에 이용자 친화형 체험센터 '키즈라운지' 1호점을 열었다. 키즈라운지는 학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독서, 클래스, 에듀테크 학습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학부모를 위한 카페형으로 공간을 설계해 교원의 모든 전집과 에듀테크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자녀 교육부터 취미 생활 관련 문화센터형 '원데이 클래스' 강좌도 수강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은 독서와 학습 컨설팅이 가능한 북카페 형태다. 북 큐레이터가 추천 도서와 바른 독서법을 알려주고, 연령별 독후 활동 강좌 등 다양한 수업이 열린다. 키즈라운지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금성출판사는 '제7회 잉글리시버디 독서 글그림 대회'를 개최하며 2월 21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취학전 아동, 초등학생, 중학생의 영어 리딩 실력과 표현력, 상상력을 길러주기 위해 열린 행사로 학년에 맞는 영어 리딩북을 읽은 뒤 생각하고 느낀 점을 글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가족, 경험, 생각, 상상 등을 나와 연계해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기' 주제에 맞춰 글과 함께 손으로 그린 그림을 접수하면 된다. 잉글리시버디 및 푸르넷 공부방 회원이면 참가할 수 있고, 저학년, 고학년 부로 나눠 총 약 450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자 그린 그림으로 제작한 쿠션, 봉제필통, 마우스패드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