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상담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 인력도 활용
(이투데이 DB)
정부가 질병관리본부 감염병 전문콜센터(1339) 상담인력을 19명 추가 투입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9일 1339 상담 지연을 해소하기 위해 이날부터 상담인력을 기존 27명(상담사 19명, 역학조사관 8명)에서 46명으로 19명 확대한다고 밝혔다.
또 보건복지상담센터(28명),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100명)를 활용해 전체 상담인력을 170명 수준으로 늘릴 예정이다. 특히 다음 달 중순까지 1339 상담인력을 단계적으로 150명 신규 배치해 전체 상담인력을 320여 명 수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상담문의에 국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지방자치단체별 콜센터(지역국번 120)와 보건소 등에도 주요 질의답변을 공유해 지역별로도 상담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