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매출 1위 닭꼬치, 1분에 3.4봉지씩 판매…작년 180만 봉지 판매·매출 240억원 돌파
이마트가 지난해 노브랜드 매출 1위를 차지한 ‘노브랜드 닭꼬치’의 바통을 이어받을 신제품 ‘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800g/1만2980원)’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는 건강, 다이어트 트렌드를 반영해 닭가슴살을 활용했다. 닭가슴살의 특성상 기존 노브랜드 닭꼬치처럼 숯불로 로스팅할 경우 퍽퍽해질 수 있는 점을 감안해 감자전분과 소금 등으로 염지한 후 가볍게 튀겨 가슴살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강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튀김옷을 입히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한 상태 그대로 급속 냉동했다.
지난해 노브랜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노브랜드 닭꼬치'가 우유, 생수 등 생필품 매출을 꺾고 1위에 올랐다. 노브랜드 닭꼬치는 지난 한 해 총 판매량 180만 봉지, 매출 240억 원을 돌파하며 노브랜드 굿밀크, 미네랄워터 등 쟁쟁한 생필품을 제치고 매출 1순위에 자리했다.
노브랜드 닭꼬치는 냉장·냉동군 매출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실제, 노브랜드 전문점의 냉장냉동 분류 매출은 2018년 49.3% 증가한데 이어 지난해 54.4% 신장했다. 매출구성비 또한 매년 증가해 2017년 16.5%에서 2018년 19.8%로 증가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20%대를 돌파하며 23%로 뛰었다. 대표 상품으로는 닭꼬치 외에도 칠리새우와 치즈크림케익, 치즈스틱 등이 꼽힌다.
노병간 이마트 노브랜드 가공개발팀장은 “대표적인 기호식품인 냉장냉동 상품이 인기를 끌며 노브랜드 닭꼬치가 지난해 전체 매출 1순위에 올랐다”며 “닭꼬치의 명성을 이을 닭가슴살꼬치를 선보이게 됐으며, 추후 크리스피 새우오징어튀김꼬치, 통새우꼬치, 오리지날 숯불닭꼬치 등도 추가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