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가 한국우시오와 손을 잡고 실내공기질(이하 IAQ) 개선 제품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실내환경 및 위생관리 제품 사업을 시작한 효성ITX는 지난해 프리미엄 가습공기청정기 ‘우루오리치(URUORICH)’와 UV탈취기 ‘라디카(RADICA)’, 공간살균기 ‘제피리아(XEFIRIA)’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올 하반기에는 실내공기살균 및 조명기능을 포함한 ‘에어케어(AIRCARE)’를 선보이며 IAQ 및 환경개선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효성ITX가 지난해 선보인 ‘우루오리치(URUORICH)’는 프리미엄 가습공기청정기다. 가습, 살균 및공기청정이 모두 가능하다.
특히 우루오리치가 내재한 프로테이드 살균필터는 바이러스를 구성하는 단백질 세포표면의 세포막을 분해하여 세포를 사멸시킴으로써 포집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99% 살균, 불활성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99% 살균이 가능하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나 코로나바이러스(일반형)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여 의료기관, 복지시설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우루오리치는 안정적인 가습기능으로 세균 및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90% 이상의 집진효율로 공기 중의 세균, 미세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걸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우루오리치에 이어 출시된 ‘라디카(RADICA)’는 UV램프를 사용하는 탈취 및 살균 제품으로 활성산소에 반응하기 쉬운 담배냄새, 동물 냄새, 음식 냄새, 산업폐기물 냄새 등 각종 악취 물질에 강력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천정 매립형이나벽걸이형 중 선택할 수 있어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이동형 소형 살균탈취 제품인 ‘제피리아(XEFIRIA)’, 천정조명형 살균탈취 및 조명기능을 포함한 공기청정 제품인 AIRCARE 등 다양한 실내공기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양경철 상무는“사무실, 작업장, 상가, 병원 등 실내에서 장시간 생활하는 현대인에게 실내공기환경은 건강유지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향후에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으로 IAQ 사업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