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방탄소년단(BTS)이 K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타이틀곡 '온(ON)'은 K팝 레이더 2020년 8주차 집계기간(2월 16~22일) 중 단 30시간 만에 5087만 뷰를 기록하며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올랐다.
K팝 레이더에 따르면 'ON'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방탄소년단의 기존 타이틀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ON'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기 하루 전인 20일과 발매 후인 22일을 비교했을 때, 트레일러 영상으로 선공개된 'Interlude : Shadow'(인터루드 : 섀도)는 2.7배, 'Outro : Ego'(아우트로 : 에고)는 2.6배 이상 상승했다.
이 밖에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조회수는 약 2배, 'DNA'(디엔에이)는 2.5배 이상 뛰었다. 특히 '봄날'의 경우 3.1배 이상 증가하며 22일 3억 뷰 달성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8주차 K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는 아이즈원의 '피에스타(FIESTA)'가 1829만 뷰로 2위에, 드림캐쳐의 '스크림(Scream)'이 721만 뷰로 3위에 새롭게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