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전 브랜드 웰스가 가족 구성이나 생활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공기질에 맞춰 필터 선택이 가능한 웰스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9일 웰스가 선보이는 웰스 공기청정기 AM310은 ‘생활 맞춤 필터’를 적용해 각 개인의 생활 패턴이나 거주 환경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 ‘생활 맞춤 필터’는 웰스에서 처음 선보였던 계절 특화 필터에서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기능성 필터다. 계절뿐 아니라 집집마다 서로 다른 생활 환경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세분화했다. 전용 면적은 10평형대다.
‘생활 맞춤 필터’는총 6종으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실내탈취 강화필터 △알레르기 필터 △새집탈취 필터 △매연 필터 △펫 전용필터로 구성했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에서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환기가 어려운 집에서는 실내탈취 강화필터, 알레르기에 민감한 이들은 알레르기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새 가구를 구입했거나 새집 증후군이 걱정인 집에서는 새집탈취 필터가 탁월하다. 향초를 즐겨 쓰거나 도로 옆에 위치해 자동차 매연이 고민인 집은 매연 필터를, 반려 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집은 펫 전용 필터 선택이 가능하다. 선택한 필터는 관리전문가 ‘웰스매니저’의 방문 관리서비스를 통해 교체된다. 3개월마다 다른 필터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4단계 색상(좋음·보통·나쁨·매우 나쁨) 변화로 보여준다. 공기질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쉽고, 오염 정도가 높을 때는 청정 단계를 알아서 조절한다.